[단행본]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의 일부 페이지 샘플 입니다.
*폰트 및 디자인 구성 요소는 실제 인쇄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단행본

신천지 스페셜

한국 교회는 신천지 문제의 방관자가 될 수 없다

– 언론 보도 비디오 보기 –

코로나 19 이후 신천지 대책의 정점, ‘회심자’

신천지는 1984년에 시작된, 꽤 오래된 이단이다. 크리스천이면 그 존재에 대해 모를 수가 없다. 이미 많은 교회들이 ‘신천지 OUT’이라는 포스터를 입구에 붙여 두고 있었고 신천지 추수꾼에게 교회가 넘어간 사례, 신천지에 빠져 가출한 자녀들을 돌려 달라는 부모들의 시위 또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2020년.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 19로 인해 신천지는 크리스천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세상 사람들에게도 실체가 드러나게 되었다.

그동안 특정 전문가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했던 신천지는 모든 교회가 관심을 가지고 뿌리 뽑아야 할 한국 교회 최대 과제가 되었다. 특히 코로나 19 이후에는 신천지의 허상을 깨닫고 돌아오는 ‘회심자’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마지막 목표는 신천지의 몰락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회심자들의 끝없는 증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제 다소 추상적이었던 대책 방안을 실제적이며 현실성 있게, 구체적으로 세워 모든 교회가 공유해야 할 때다.

본서는 신천지의 실체와 그들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 다루면서 지금껏 집중되지 않았던 회심자들을 치유하고 회복시키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그리고 결국 우리에게 필요한 가장 확실한 백신은 말씀과 성령, 사랑임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 교회가 이제 신천지를 향한 경계를 늦추지 않으면서 회심자들을 품어야 하는 코로나 19 이후의 새로운 국면을 단단히 대비하는 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한국 교회는 신천지 문제의 방관자가 될 수 없다
 
‘대구 신천지교회 31번 슈퍼 전파자.’ 코로나 19의 전염 속도가 점점 안정을 찾아가고 있던 때, 예기치 못한 곳에서 바이러스는 급속도로 번져 나갔다. 이를 계기로 온 국민이 ‘신천지’라는 이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언론 곳곳에서 신천지 전문 사역자들의 인터뷰가 쏟아져 나왔다.

우리는 신천지라는 집단이 익숙하지만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은 이상 대규모 이단이라는 생각에 멈춰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그들이 얼마나 폐쇄적이며 말도 안 되는 교리로 수많은 사람들을 미혹시키고 있는지, 그로 인해 숱한 피해들이 생겨나고 있는지 명확하게 알게 되었다.

우리는 이제 더 이상 신천지 문제를 이단 연구소나 이단 대책 단체에 맡겨 둘 수 없다. 한국 교회 모두가 신천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확실하게 알아야 하고, 그들이 일으키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코로나 19로 신천지에서 돌아오는 회심자들의 회복에도 집중해야 하며 대비도 더 단단히 해야 한다. 그들은 지금의 위기가 자신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일종의 고난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신천지라는 과제를 주셨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교회성장연구소

교회성장연구소(Institute for Church Growth)는 한국 교회와 목회자들의 사역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목회자와 신학생 및 평신도 지도자를 위한 제반 교육을 전담하며, 교회의 각종 문제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회성장 전문상담 및 연구기관으로, 1993년 1월 창립되었다.

월간『교회성장』 월간지 발간, 교회성장을 위한 각종 콘퍼런스와 컨설팅 및 MTS(Ministry Training School) 교재 발간 및 훈련 프로그램 진행, 단행본 출판을 주요 사역으로 모든 교회가 건강한 성장을 이루며 성도와 목회자가 더불어 하나님 나라에 기여하는 일꾼으로 세워질 것을 목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프롤로그
1부 신천지, 바로 알고 바로 예방하자
Chapter1 신천지의 실체를 파고들다
Chapter2 접근 및 포교 방법을 통해 신천지를 파악하라
Chapter3 교육 내용과 방법을 통해 신천지를 파악하라
Chapter4 교회에 들어온 신천지를 판별하라

2부 회심자 치유와 회복을 위한 가이드라인
Chapter5 회심자의 증상 파악 및 분류
Chapter6 회심한 성도를 위한 교회의 구체적인 대처 방안
Chapter7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

3부 말씀 위에 바로 서서, 성령을 체험하고, 사랑 안에 거하자
Chapter8 말씀 위에 바로 서자
Chapter9 성령을 체험하자
Chapter10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거하자

책 속으로
이만희는 자신을 신격화하기 위하여 보혜사 교리를 가르친다. 예수님이 보내주신다고 약속한 보혜사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자신이 쓴 책 표지에 ‘보혜사 이만희 저’라고 적어놓기도 했다. 또한 이만희는 자신이 사도 요한과 동등한 사명자, 요한계시록의 알파와 오메가, 인치는 천사 등이라고도 지칭한다.
Chapter1 신천지의 실체를 파고들다 中
구청, 동사무소, 대형할인매장, 문화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문화강좌 중에는 신천지에서 개설한 강좌들이 섞여 있을 수 있다. 혹은 강좌를 직접 개설하지는 않았지만 신천지 신도가 몰래 들어와 친분을 쌓은 뒤 포교를 시도하기도 한다. 어떤 경우에는 교회에서 운영하는 문화강좌에도 신분을 위장하고 등록하기도 한다.
Chapter2 접근 및 포교 방법을 통해 신천지를 파악하라 中
신천지는 1단계 교육(1~5과)을 통해 ‘그동안 성경에 무지했다.’라는 느낌을 받게 하고 거짓 성경공부의 필요성을 극대화시킨다. 이때 복음방에 온 사람들은 성경공부를 하며 그 과정이 기도의 응답인 줄로 착각한다. 이 단계에서는 성경 구절과 정통교회 신학 이론을 교묘히 섞었기 때문에 이단인 줄 모르는 경우가 많다.
Chapter3 교육 내용과 방법을 통해 신천지를 파악하라 中
이영훈 목사 강력 추천도서

[단행본]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12,000
10,800
  • 사이즈: 148mm x 210mm
  • 168쪽
  • ISBN 978-89-8304-300-9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