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초등부 설교

* 설교자 : 이윤희 목사 성안교회

* 페이지 : 314-317

*본문 :

마가복음 9장 14-29절

“…무리 중의 하나가 대답하되 선생님 말 못하게 귀신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왔나이다 귀신이 어디서든지 그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해지는지라 내가 선생님의 제자들에게 내쫓아달라 하였으나 그들이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셨을 때 많은 일을 하셨어요. 이렇게 바쁘게 일하시면서 절대 빠트리지 않는 일이 있었어요. 바로 기도하는 일이에요! 예수님은 늦은 밤과 이른 새벽, 시간을 내어 아무도 없는 조용한 곳으로 가서 기도하셨어요. 기도의 능력으로 말씀을 가르치시고, 귀신을 쫓아내시며, 아픈 사람들을 치료해주셨어요. 제자들은 예수님을 바라보며 부러워했어요.

“우와, 정말 대단하시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할 수 있을까?!”

예수님은 제자들을 가르치신 후에, 제자들을 전도하러 보내셨어요. 제자들이 마을마다 돌아다니며 기도하여 병을 치료해 주고, 하나님의 나라를 가르치게 했어요. 어느 날, 제자들은 한마을에서 아픈 아이를 만났어요. 이 아이는 어릴 때부터 귀신에 사로잡혀 있었어요.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상한 소리를 내며 거품을 물다가 쓰러졌어요. 불로 뛰어들거나 물속으로 뛰어들어서 죽을 뻔한 적도 여러 번 있었어요. 아이의 아버지가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간절히 부탁했어요. “저희 아들을 고쳐주세요!”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하시던 대로 기도하며 외쳤어요.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고칠 수 없었어요.

아이의 아버지는 실망했어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제자들이 부끄러워하며 어쩔 줄 몰라 할 때 예수님께서 오셨어요. 예수님께서 무슨 일인지 물어보시자 아이의 아버지가 대답했어요. “예수님! 저희 아들은 어릴 때부터 귀신이 괴롭히며 쓰러트리고 죽이려 하길 여러 번입니다. 이렇게 이상한 소리를 내며 온전하게 살지 못하고 있어요. 예수님의 제자들 에게 부탁했지만, 제 아들을 잡고 있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어요.” 그때였어요. 아이가 또다시 소리를 질러대며 땅에 구르고 거품을 물기 시작했어요. 아이의 아버지가 울먹이며 말했어요. “이것 보세요. 예수님, 불쌍히 여겨주세요. 무엇이든 하실 수 있거든 도와주세요!”

예수님께서 아이의 아버지를 바라보며 힘 있게 말씀하셨어요 “할 수 있거든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다!” 그러자 아버지는 그동안의 일들이 떠올랐어요. 그동안 이 아들을 키우며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손가락질을 받아왔을까요? 아들을 바라보는 아버지의 마음이 얼마나 아팠을까요? 예수님의 말씀을 듣는 순간, 이 아버지의 마음에 강한

감동이 밀려왔어요. 아이의 아버지가 눈물을 흘리며 외쳤어요“네, 예수님!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 저의 믿음 없음을 도와주시옵소서!”

그러자 예수님께서 아이를 향해 외치셨어요. “말 못 하고 못 듣는 더러운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아라!” 그러자 아이가 심하게 소리를 지르며 몸을 떨었어요. 아이를 잡고 있던 귀신이 쫓겨나가고, 아이가 조용히 죽은 것처럼 쓰러져 있었어요. 예수님께서 아이의 손을 잡아 일으켜 세우셨어요. 아이가 깨끗이 나은 거예요! 옆에 있던 제자들이 부끄러워하며 예수님께 와서 물었어요. “예수님, 저희는 왜 귀신을 능히 쫓아내지 못한 걸까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어요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일이 될 수 없느니라”

오늘 말씀 속에서 예수님은 기도할 때, 하나님의 놀라운 일을 경험할 수 있음을 말씀해 주셨어요. 기도는 믿음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에요. 기도는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믿는 믿음의 자세이기 때문이에요. 믿음의 사람은 바빠서 기도하고, 두려워서 기도하고, 힘이 들어서 기도하고, 기뻐서 기도해요! 이렇게 우리가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대로 일하여 주세요! 예수님께서 늘 기도하며 일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무슨 일을 하든지 기도로 준비하고 기도하며 나아가길 바래요. 예수님께서 기도한 후에는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을 믿는 믿음으로 나아가셨던 것처럼, 우리도 기도한 후에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나아가길 바래요. 매일매일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그 믿음을 기뻐하시고, 여러분의 삶에서 믿음대로 세밀하게 일하시는 것을 날마다 경험하며 살아가기를 축복해요!

이윤희 목사

목원대학교 기독교교육학 박사
목원대학교, 서울기독대학교, 기독교대한감리회 연회
신학원 출강(기독교 교육학 관련과목)
어린이 신앙교육 컨텐츠를 위한 '달콤바이블유니' 유튜브 채널 운영
(現) 성안교회 어린이교육부 미취학 및 별빛예배 담당
■저서
Author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