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3장 34-35절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 설교준비물 : 사랑팡팡 과일꼬지 재료(딸기, 귤, 바나나, 키위, 블루베리, 포도) 도마, 칼, 꼬지, 접시

(설교자는 요리사 분장을 하고 노래하며 등장한다.)
♬ 포도밭에 포도가 땡글땡글
땡글땡글 땡글땡글 잘도 열렸네
자기 혼자 컸을까 아니아니죠
정말 혼자 컸을까 아니아니죠
위에 계신 하나님이 키워주셨죠. ♬

친구들~ 안녕? 우와~ 여기 맛있는 과일들이 있어요. 딸기도 있고, 귤도 있고, 바나나도 있고, 키위도 있고, 블루베리도 있고, 또 포도도 있어요. 오늘은 여기에 있는 맛있는 과일을 가지고 냠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보아요. 바로 두구두구두구 “사랑팡팡 과일꼬지”에요. 그런데 이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가 먼저 준비를 해야 해요.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을 기억해야 해요. 예수님께서 주신 새 계명은 바로 이거에요. 함께 따라해 볼까요?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의 말씀을 기억하며 우리 안에 하나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으로 가득가득 채워요.

그리고 또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 아빠를 사랑하는 마음,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 그리고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이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만들어봐요.

자~ 준비되었나요?
(사랑팡팡 과일꼬지 재료가 세팅되어있는 테이블을 보며)

오늘의 재료를 함께 살펴볼까요?

(딸기를 들고) 빨간 딸기에요.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처럼 빨간 딸기에요.

(귤을 들고) 이건 뭘까요? 맞아요. 새콤달콤 귤이에요.

(바나나를 들고) 이건 길쭉길쭉 바나나에요.

(키위를 들고) 또 이건 뭐죠? 맞아요. 초록초록 싱그러운 키위에요.

(블루베리, 포도를 들고) 그리고 블루베리와 포도도 있어요.

우와~ 여기에 정말 맛있는 재료들이 많이 있어요. 오늘 이 재료들로 전도사님과 함께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만들어볼게요~ 아까 전도사님이 이야기한 대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사랑의 계명을 기억하며 우리 함께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만들어볼게요~

그런데 전도사님이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잘 만들 수 있도록 우리 친구들 이 도와주어야 해요. 자~ 우리 친구들, 잘 도와줄 수 있죠?

우리 함께 “사랑이 팡팡~”하고 외쳐볼까요?

“사랑이 팡팡~”

자, 이제 사랑팡팡 과일꼬지를 만들어볼게요. 먼저 바나나를 자를 거예요. 전도사님이 바나나를 자르는 동안 우리 친구들이 “사랑이 팡팡~”하고 외쳐주세요~

이번에는 키위를 자를 거예요. 키위를 자를 때에도 우리 친구들이 “사랑이 팡팡~”하고 외쳐주세요~ 그리고 이번에는 귤껍질을 벗겨서 귤을 떼어주세요.

귤껍질을 벗길 때에도 우리 친구들이 “사랑이 팡팡~”하고 외쳐주세요~ 딸기, 블루베리, 포도는 그냥 사용할 거예요.

자~ 이제 사랑팡팡 과일꼬지 만들 준비가 거의 다 되었어요.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의 마음을 생각하며, 여기 꼬지에 딸기를 꽂아볼게요. 그리고 귤, 바나나, 키위, 블루베리, 포도도 꽂아볼게요.

전도사님이 여기 꼬지에 과일을 꽂을 때마다 우리 친구들이 “사랑이 팡팡 ~”하고 외쳐주세요~ 우와~ 맛있는 사랑팡팡 과일꼬지가 완성되었어요. 우리 친구들이 도와주어서 맛있는 과일꼬지가 완성되었어요.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랑이 팡팡~”하고 외쳐주어서 냠냠~ 맛있는 과일꼬지가 완성되었어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을 기억하며 예수님 말씀대로 엄마도, 아빠도, 동생도, 친구도,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우리 친 구들이 되기를 소망해요.

우리 함께 이야기해볼까요?

“예수님 사랑해요.”

또 이야기해볼까요?

“엄마 사랑해요.”, “아빠 사랑해요.”, “친구야~ 사랑해”

우리 친구들 모두 예수님의 사랑을 마음에 품고, 그 사랑을 모두에게 팡~ 팡~ 팡~ 팡~ 전하는 우리 친구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예수님의 사랑의 계명을 주셔서 감사해요. 예수님의 말씀대로 날마다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살아갈래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요리Cook 설교 준비 ♣
① 설교자는 요리 모자, 앞치마 등을 이용하여 요리사 복장을 한다.
② 요리로 진행되어지는 설교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테이블 위에 미리 재료를 예쁘게 세팅하고 덮어둔다. 이때 과일은 자르기 전 과일을 세팅해두고, 그릇에는 설교 중에 썰기 쉽도록 미리 껍질을 벗겨둔 과일을 따로 담아 둔다.

이신혜 전도사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B. 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 졸업(M. Div.)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MACE)
(現) 삼일교회 영아부 전도사
(現)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집필진 (現) 센싱더스토리 연구원
Author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