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연구소 주최 온라인생방송예배 세미나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레함 전도협회) 후원, 협력

인천 새희망순복음교회 - 기하성

교회성장연구소가 주최하는 온라인 예배 세미나가 10월 19일 월요일 오전 10시에 인천 새희망순복음교회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인천남지방회 19개 교회 목회자들을 모시고 열렸다.

교회성장연구소의 온라인 예배 세미나의 최대장점은 핸드폰 하나로 생방송 예배를 송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기술적인 교육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PC를 기반으로 한 여타 시스템에 비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쉽게 영상예배를 준비하기 어려운 교회들을 위해 가장 간편한 방식을 택했다.

이날 세미나 강사로 선 교회성장연구소 김대학 목사는 코로나 19 이후 가속화된 온라인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 한 후 실제로 생방송 예배를 송출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프리즘 라이브 어플을 설치하고 유투브와 연동해 방송이 가능하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목회자들은 이렇게 쉽게 영상예배에 접근할 수 있는지 몰랐다며 감탄하며, 또 구체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질문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로 세미나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본 세미나는 2021 코리아페스티벌(빌리그래함 전도협회)의 후원과 협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세미나 후에는 모든 참석자들에게 삼각대와 핀마이크, 마이크연장선, 핸드폰 거치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교회성장연구소는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는 방식 이외에도 PC기반의 생방송 기술에 관련된 다양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교회성장연구소 카카오톡 채널 및 홈페이지 참조). 또한 더욱 고퀄리티의 방송을 원하는 교회들을 위해 심화과정도 준비중이다. 연구소의 사역을 통해서 많은 한국교회들이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