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 교회성장연구소 주최 온라인생방송예배 세미나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레함 전도협회) 후원, 협력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 예장통합 - 평남노회

교회성장연구소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래함 전도협회)에서 후원, 협력하는 온라인 생방송 예배 세미나가 10월 12일 월요일 오후 2시에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예장통합 평남노회 10개 교회 목회자들을 모시고 열렸다.

세미나 강사인 교회성장연구소 김대학 목사는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온라인 예배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한 후, 참석자들이 자신의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온라인 예배를 생방송으로 직접 송출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예배를 위해 필요한 도구들 핀마이크, 삼각대, 마이크연장선, 핸드폰 거치대가 무료로 제공되었다. 핸드폰만 갖고 있다면 세미나 참석만으로도 영상예배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는 셈이다. 교회성장연구소는 금일 진행된 세미나까지 총 1649개 교회를 지원했으며, 5천개 교회를 돕는 것을 목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소는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PC 기반의 생방송 기술에 관련된 다양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다(카카오톡 채널 및 홈페이지 참조). 또한 더욱 고품질의 방송을 원하는 교회들을 위해 심화과정(유료세미나)도 준비중이며, 교회음향 및 미디어 장비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연구소의 본 사역을 통해 많은 교회들이 어려운 때에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