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 교회성장연구소 주최 온라인생방송예배 세미나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레함 전도협회) 후원, 협력

예장통합 용천노회 -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교회성장연구소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래함 전도협회)에서 후원, 협력하는 온라인 생방송 예배 세미나가 9월 23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예장통합 용천노회 36개 교회 목회자들을 모시고 열렸다.

교회성장연구소 소장 김영석 목사는 과거 기업체(엘칸토, 무크)를 이끌며 경험했던 온라인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위기를 기회삼아 이제는 오프라인 위에 온라인을 장착해서 세계 어느 곳에든지 복음을 전하자며 목회자들을 독려했다.

2부 강의 시간에는 교회성장연구소 김대학 목사가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온라인 예배를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 날은 예장통합 용천노회 측의 요청으로 ZOOM을 통해 노회 모임을 진행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 후 참석자들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예배를 위해 필요한 도구인 핀마이크, 삼각대, 마이크연장선, 핸드폰 거치대가 무료로 제공되었다. 핸드폰만 갖고 있다면 세미나 참석만으로도 영상예배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는 셈이다.

교회성장연구소는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PC를 기반으로하는 네이버프리즘 PC버전, OBS 사용법 등의 다양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다(카카오톡 채널 및 홈페이지 참조). 또한 더욱 고품질의 방송을 원하는 교회들을 위해 심화과정(유료세미나)도 준비중이며, 교회음향 및 미디어 장비 컨설팅도 진행중이다.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