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교회성장연구소 공동주최 온라인생방송예배 세미나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레함 전도협회) 후원, 협력

예장통합 경안노회(경북 안동)

교회성장연구소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2021 코리아페스티벌(빌리그래함 전도협회)에서 후원, 협력하는 온라인 생방송 예배 세미나가 9월 8일 화요일 오후 2시에 예장통합 경안노회(경북 안동)에서 31개 교회 목회자들을 모시고 안동북부교회(예장통합)에서 열렸다.

교회성장연구소의 김대학 목사는 코로나 19 이후 급격하게 대두된 온라인 예배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한 후, 참석자들이 자신의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온라인 예배를 유투브 생방송으로 직접 송출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최측은 사전에 본 세미나의 취지를 정부(문화체육관광부)에 설명하고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돕는 본 세미나가 전국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세미나 당일에는 시청 담당자의 입회하에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지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에게는 온라인 예배에 필요한 최소한의 도구들 핀마이크, 삼각대, 마이크연장선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본인의 핸드폰만 있다면 본 세미나 참석만으로도 영상예배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는 셈이다.

교회성장연구소는 현재까지 전국 초교파 900여개 교회들이 온라인 생방송 예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총 5천개의 한국교회를 돕는 것을 목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어려운 때에 한국교회가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