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교회성장연구소 공동주최 온라인생방송예배 세미나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레함 전도협회) 후원, 협력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대전노회

교회성장연구소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고, 2021 코리아 페스티벌(빌리그래함 전도협회)에서 후원, 협력한 온라인 생방송 예배 세미나가 9월 1일 화요일 오후 2시에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대전노회에서 32개 교회 목회자들을 모시고 열렸다.

세미나 강사인 교회성장연구소 김대학 목사는 코로나 19 이후 급격하게 대두된 온라인 예배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한 후, 참석자들이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 예배를 개교회에서 직접 송출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구체적인 활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주최측은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잘 지키며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이날 세미나를 시작으로 전국의 예장통합측 교회들을 순회하며 온라인 영상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예장통합 총회는 본 세미나의 취지를 정부(문화체육관광부)에 설명하고 정부의 지침에 맞게 교회들의 온라인 예배를 돕는 본 세미나가 전국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의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교회성장연구소는 현재까지 전국 초교파 700여개 교회들이 온라인 생방송 예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총 5천개의 한국교회를 돕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목회자들에게는 삼각대와 핀마이크, 마이크 연장선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네이버프리즘 PC버전, OBS 사용법 등 다양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다(홈페이지). 또한 더욱 고품질의 방송을 원하는 교회들을 위해 심화과정(유료세미나)도 준비중이며, 교회음향 및 미디어 장비 컨설팅도 진행중이다.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