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특강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2020년 8월 14일 거룩한빛광성교회
김영석 교회성장연구소장

신천지를 분별하고, 신천지 회심자에겐 돌봄을 제공하자는 교육이 8월 14일 경기도 일산 거룩한 빛 광성교회(곽승현 위임목사/정성진 원로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금요철야예배 시간에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한 김영석 목사(교회성장연구소장)는 최근에 신천지에서 탈퇴하는 회심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교회에 돌아오기를 주저하는 이유와 사례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누가복음 15장에서 탕자를 환대하는 아버지의 마음과 이러한 아버지의 마음을 외면하는 큰 형의 마음을 대조하면서, 우리가 가져야 할 사랑의 마음을 주문했다. 그러나 반대로, 위장 신자들과 거짓 회심자들을 분별하고 예방하는 것도 동시에 필요하다면서 ‘수용과 분별’이라는 ‘거룩한 영적 외줄 타기’의 자세를 모든 성도가 갖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금요철야예배는 코로나 19로 인한 고양시 행정명령, 경기도 집회 금지명령으로 인해서 교회 내 핵심인원들 위주로 모여서 진행되었다. 이날 집회를 주관한 곽승현 위임목사는 과거 충주시에서 목회하던 시절, 실제로 한 신천지 탈퇴자가 교회로 찾아왔었기에 이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던 차에, 최근 교회성장연구소의 회심자를 품는 과정까지 포함된 ‘신천지 분별과 회심 매뉴얼’을 접하고서 너무나 반가웠다며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된 취지를 소개했다.

강사

김영석 목사

교회성장연구소장

관련상품

신천지 진단과 교회 매뉴얼

단행본 + 핸드북 + 브로슈어
신천지 스페셜
작성자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