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연구소, 목회데이터연구소와 업무 협약(MOU) 체결

– 동영상 보기 –

“공동연구 및 발표, 공동세미나, 공동 컨설팅 등을 진행하기로”

2020년 7월 8일 (사)교회성장연구소(대표: 이영훈 목사)는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와 한국 교회 목회자, 리더십을 도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목회데이터연구소는 정확한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교회가 사회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지원해왔다. 특히 코로나19 전후 인간관계 및 예배와 목회의 변화와 전망을 데이터로 분석하며 향후 언컨택트 사회 전망을 제시했으며, 교회성장연구소는 올해 3월 19일부터 미자립 개척 교회 및 중소형 교회를 중심으로 온라인 예배 지원사역을 시작했다. 각 교회가 원하는 정도의 방송 품질에 따라 맞춤기술을 제공했으며,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예배를 송출하기 원하는 교회의 경우 필요장비(핀마이크, 삼각대)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현재 교파를 초월해 266개 교회를 대상으로 개별 방문 혹은 세미나, 원격지원 등을 통해 각 교회가 온라인 예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예배 지원 프로젝트를 완료하였고, 계속해서 온라인 예배 지원대상 교회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교회성장연구소와 목회데이터연구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휴 및 다각적인 사역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목회데이터연구소의 데이터를 함께 공유하며 공동연구주제를 선정하여 공동으로 양적조사, 질적조사를 수행하고, 월간『교회성장』에 정기적인 분석기사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교회컨설팅 등의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한국 교회와 목회자를 지원하고 돕는 사역에 온 역량을 집중해 함께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Author

M.T.S / 교회성장 컨설팅 및 연구 프로젝트 진행 / 국제화 사역 / 월간 교회성장, 단행본(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필독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M.T.S (Ministry Training School) 는 교회성장연구소가 2003년 개발하여 13회 이상의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보급한 평신도 사역자 훈련 시스템이다.

Write A Comment